본문 바로가기

게으른 주부의 레시피

바이마르 히든쉐프 IH 스텐 통삼중 가마솥

인덕션도 되는 바이마르 히든쉐프 IH 스텐 통상중 가마솥

 

평소 가마솥밥의 누룽지를 좋아하는데 집에선 해먹을 엄두가 나지 않았다.
(예전에는 안먹었는데 ㅋㅋ 30대 중반이 넘어가니 누룽지슝늉을 먹을수 있는곳을 찾아다니게 되었다.)

무쇠 가마솥은 비싸고 무겁고
돌솥가마솥은 비싸진 않지만 무겁고
스텐 가마솥은 비싸지 않고 가벼워서 게으른 주부인 나에게 딱인 제품인거 같다.

손잡이도 스텐으로 된것이 아주 깔끔하구먼..

스텐 세척하기
1. 키친타올과 식용유를 묻혀 연마제를 닦아내고
(스텐은 처음에 연마제를 제거해주는게 귀찮지만
한번 해놓으면 코팅냄비보다는 편하니까 즐거운 마음으로 하자구~)

2. 퐁퐁으로 씻어서..

3. 물을 반정도 채워서 식초 조금붓고 끓여준다.
(식초는 야채나 껍질채 먹을 사과를 씻는데 아주 유용하기때문에 항상 대용량으로 구매한다)

밥하기

1. 10분정도 불린 쌀을 붓고 내 검지손가락 한마디반(대략1.5cm)까지 물을 붓고 적당히 쎈불로 끓어 오를때까지

2. 끓어 오르면 중불에서 10분

3. 약불에서 5분
사진에선 잘 안보이지만 밥이 잘되고 있는게 보인다.
물을 넘 많이 넣었나 조금 질어 보이는것 같다 실패예감? ㅠ

4. 뜸들이기 뚜껑을 닫은채로 불끄고 5분

오호호 처음한거 치고는 정말 잘 됐다.

밥은 떠서 밥솥에 넣어두고 내사랑 누룽지 슝늉부터 해먹었다..

식당에서 먹던 비쥬얼 그대로다 ㅋㅋ

맛도 식당에서 먹던 제대로된 슝늉 ㅠㅠ
구수하니 속이 풀리는 내사랑 슝늉 ㅋㅋ